[학원사건사고] 중학교 씨름부 감독, 삽으로 선수 머리 내려쳐… “폭력 대책 발표하라... — biz.chosun.com, 2…
2025-08-14 15:30
23
0
본문
📌 뉴스 요약
중학교 씨름부 감독이 훈련 중 삽으로 선수 머리를 내려치는 폭행 사건이 발생했으나, 학교 측의 미흡한 대처로 약 두 달간 은폐되었다. 피해 학생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후 아버지에게 폭행 사실을 알리면서 사건이 드러났다. 학교는 뒤늦게 해당 감독을 아동학대 혐의로 신고했지만, 솜방망이 처벌에 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. 교육 당국은 학교 운동부 내 폭력 근절을 위한 실질적인 대책 마련에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.
💡 아카뎀 시사점
-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, 학원 내 체벌 및 폭력 행위 발생 시 즉시 신고 및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세요 (안전/법규)요.
- 학원 내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징계 관련 법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, 관련 내용을 학부모에게도 안내하여 학원의 안전 관리 노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세요 (안전/법규/마케팅)요.
- 학생 상담 시 폭력 피해 경험을 파악하고, 필요한 경우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심리 치료를 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하세요 (안전/운영)요.
- 학원 내 CCTV 설치 및 운영 규정을 명확히 하고, 학부모에게 공개하여 투명성을 확보하고 안심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세요 (안전/운영/마케팅)요.
🖼 대표 이미지

댓글목록0